본문 바로가기

정치와 선거

문재인 대통령 임기는 2022년 5월9일까지입니다.

19대 문재인 대통령 임기는 2017년 5월 10일부터 2022년 5월 9일까지입니다.


공직선거법에는 ‘궐위로 인한 선거에 의한 대통령의 임기는 당선이 결정된 때부터 개시된다’라고 나옵답니다.

전직대통령의 범죄라는 불미스런 사태로 대통령이 바뀌는 만큼 국민의 기대가 큽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대통령의 임기가 5년씩인데요, 그럼 20대 대통령의 선거일은 언제일까요? 대통령 선거일은 임기만료일(5월9일) 전 70일이후 첫번째 수요일(2007년 대통령 선거부터)이며, 선거기간은 23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20대 대통령 선거일은 2022년 3월 9일이라고 합니다. 

 


조국에서 탈출한 여자, 집에서 탈출한 여자
<련희와 연희>12월 14일 대개봉

  • 익명 2017.05.20 21:31

    제157조(기간의 기산점) 기간을 일, 주, 월 또는 연으로 정한 때에는 기간의 초일은 산입하지 아니한다. 그러나 그 기간이 오전 영시로부터 시작하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라는 민법 조항에 따라 초일불산입으로 인해 2022년 5월 10일까지가 임기 아니냐는 일부 의견이 제시되어, 이를 확인하고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온라인으로 질의한 상태입니다.

  • 박미선 2019.09.03 21:17

    전 정말 조국따님의 우연들이 이해가안되는데 문대통령님께서는 조국 따님의 상황들이 이해되시는건가요? 능려 없는 부모인 제가정말 궁금하네요. 문통령님이 세상을바꿔즐기라 믿은 저로서는 ?? 아~~ 조국이 아니면 우리 니라가안돼나요? 정치에 지식이 짧은
    제가 궁금해서요~



    • 에디터's 2019.09.06 10:51 신고

      어휴 저도 페북에서 하루종일 정치이슈가 떠서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저는 무슨 사건이 생기면 이 사건은 왜 생긴거고 사건의 본질은 무엇일까 생각하는 편이에요.

      조국은 법무부장관 자질(?)을 청문회를 거쳐서 공적으로 심사를 받는데요.

      야당에서는 몽니를 부리면서 반대를 하고 싶겠죠. 게다가 조국은 차기 대통령후보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니까 이런 기회에 탈탈 털어보는 거죠.

      야당입장에서는 안되면 정말 좋은 거고, 법무부장관에 지명되더라도 흠집을 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 않겠습니까.

      불법이나 부정을 저질러서 부를 축적했는지 병역문제나 자녀문제가 없는지 대대적으로 조사를 해보는 겁니다.

      기업도 특별히 뭘 잘못했을 때도 있지만, 밉보이면 세무조사나가고 검찰청에서 압수수색도 해요. 그러면 거의 100%죄가 있어요.

      제 생각에는 조국 자체로는 크게 불법적인 일을 하거나 불의한 인생을 살았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가족의혹인데요.

      그럼 나모모의원 딸처럼 부정입학을 했거나 김모모의원 딸처럼 부정청탁으로 입사를 했냐 그게 관건인데요.

      실력도 없으면서 거길 갔느냐 그게 본질이구요. K대를 다니다가 지금 대학으로 다시 간건데 실력은 하향조준한거니 자격은 있었다고 보고요.

      솔직히 제가 그정도 돈이 있었으면 그냥 편하게 미국대학에 보냅니다. 한국에 있는 대학이 순위상으로 상위권에 들어가는게 없잖아요.

      미국대학 비싸죠. 졸업때까지 1억 든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유학 보내고 싶죠. 벌써 애기 때 유학설명회 다녀오고 제가 1억을 댈 수 없다는 걸 알고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번에 동양대학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 ㅎㅎ 거기서 상을 받은 게 학교 입학할 때 메리트가 있나요? 제 자식이 입시준비하면 저같으면 뺄거 같은데?

      아마 조국 자녀분 뽑은 학교는 그전에 다니던 K대라는 네임벨류를 봤을 겁니다.

      자, 이제 정리해 볼께요.

      없는 죄를 만들겠다고 야당과 기득권 그리고 언론에서 난리를 치는 게 본 사건의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안보다 유독 목소리 높이는 국회의원 있으면 잘 눈여겨 봅니다. 자기가 같은 죄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김 모모 의원이 대통령 자녀문제로 엄청 씹어댔죠. 그러더니 자기는 공기업에 딸을 부정취업 시켰어요. 보통사람은 심장이 조마조마해서 가만히 있을 건데. 이분들은 멘탈이 보통 강한게 아니거든요. 도리어 화를 내요.

      헛소리 좀 하자면 원래 남을 미워하고 남에게 화를 내는 게 자신에게 있는 같은 부분 때문이라는 말이 있어요.

      아마 그래서 나모모님께서 그렇게 화를 내시는 걸거에요.

      저는 화도 나지만 이런 상황이 되면 그냥 유심히 봅니다. 어떤 국회의원이 무슨 사안으로 반발하는지.

      제 의견을 물어봐서 이렇게 답합니다.